OFFICE CASE

    사무환경개선

    사무환경개선 OFFICE환경계획
    ENVIRONMENT PLAN OF OFFICE
    01 공조 시스템

    공조시스템은 쾌적한 사무환경을 만들어 건강상태 유지 능률의 항상 등 중용한 역할을 맡고 있다.

    기온은 17도 ~ 28도 / 습도는 40% ~ 70% (실내공기조화 기준)

    02 천장높이

    천장높이 2.6m가 바람직하다. (OA기기의 보급이 확산되면서 각종 배선이 바닥에 깔리고 있고 이를 처리하기 위해 이중바닥을 설치하는 추세가 확산)

    03 소음차단계획

    실내소음을 완화하기 위한 방법
    (1) 각 개인 책상간에 낮은 칸막이를 설치
    (2) OA기기 칸막이를 통해 차폐하는게 좋다.
    (3) 칸막이가 지나치게 높은 경우 소음이 증폭되므로 LAY-OUT시 이를 고려한다.

    04 조명 기본계획

    정보의 80 ~ 90%는 눈을 통하여 소화한다.

    빛도 사무능률에 중요한 영향을 키친다.

    가장 쾌적한 사무 실내의 조도는 500 ~ 1000LUX이다.

    05 회의실

    소음차단 / 쾌적성 / 기능성을 고려해야 한다.

    각 기업에 가장 적합한 공간을 설정해야 한다.

    06 휴식공간 확보

    07 최적의 수납공간 필요

    08 실시 후에 재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