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CASE

    스마트오피스

    SMART OFFICE
    스마트오피스 고려요소는 무엇일까? 오피스 구축은 어떻게 진행될까?”
    스마트오피스 고려 요소

    조직문화 컨설팅을 기반으로, 기업만의 맞춤형 공간 설계 디자인을 진행함과 동시에, 스마트오피스 특화 가구와
    IT솔루션까지 필요한 핵심 요소를 고려합니다.

    스마트오피스 토탈 솔루션

    스마트오피스 구성에 필요하나 핵심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해당 기업만을 위해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구성합니다.

    • 01
      기업 환경 컨설팅​

      사무실 이전과 동시에 귀사의 사무가구를 안전하고 빠르게
      이동 및 설치하여 드립니다.

    • 02
      공간 디자인/설계​

      협업 및 소통,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공간별 콘셉트안 도출​
      레이아웃 확정 후 최종 공간 기획 수립 및 구축 진행

    • 03
      특화 가구

      공간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그룹 · 개인 집중형 공간,
      시스템 소파, 폰부스 등 효율성 향상을 고려한 가구 배치

    • 04
      IT 솔루션

      자율좌석시스템, 화상회의, 스마트 락커, 전자칠판 등 직원들의
      퍼포먼스와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스마트오피스 기반
      IT 솔루션 구축

    스마트오피스 ​구축 프로세스

    업무의 특성과 기업만의 업무 WORKFLOW를 컨설팅 및 분석하여 방향성을 제안하고, 공간 디자인 철학과
    컨셉을 도출합니다. 각 공간별 조닝과 레이아웃 작업을 진행 후 회사에 맞는 가구와 IT솔루션을 구현하고, 사후 만족도 평가를 통해 최적화를 진행합니다.

    • 01
      컨설팅 및 분석

      업종 특성 및 기업 분석
      건물 · 공간 특성 파악
      업무 형태 및 방향성 분석
      커뮤니티 관계 패턴 분석
      ​앞으로의 변화 예측

    • 02
      컨셉 방향 설정

      최종 비전 설정
      기업 목표 수립
      컨셉 도출
      ​디자인 컨셉 방향 공유

    • 03
      공간 디자인 / 조닝

      부서별 용도별 공간 구분
      평면 동선 및 레이아웃 등
      ​기초 시나리오 설계

    • 04
      상세 구현 방안

      가구 · IT 솔루션 등을 통한
      ​기능적 역할 구현

    • 05
      우리 기업만의 오피스

      사무환경 만족도 조사
      ​(거주자 평가)

    스마트오피스 ​구축 레퍼런스

    스마트오피스의 구성

    • 기업 고유의 조직과 문화를 고려하여,
      임직원의 필요로 하는 공간 요소를 파악하여 맞춤형 공간 설계
      디자인을 진행

    • 자연스러운 소통과 커뮤니케이션 증대와 퀵미팅 및 타운홀 공간 등
      다양한 유형의 회의실을 제공,​ 휴게공간 확대 등
      더 넓고 쾌적한 사무환경 제공